동락가

스테이지-α
비영리스타트업이 인큐베이팅 기간 동안 경험한
도전과 성장, 배움을 나누는 무대입니다.
떨리는 첫 발걸음을 내딛는
비영리스타트업들에게 응원 부탁드립니다.

α(알파)는?
α(알파)는 아직 완전하진 않지만
과감하게 도전하는 첫 번째 무대라는 의미입니다.

INVITATION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

8개월 간의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활동을 마무리한 7개 참가팀에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과감한 실험과 도전으로 다양한 문제를 대응하는 여러분들의 노고와 성과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 경험이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적 임팩트를 확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비영리 생태계에 선한 영향력을 기대하며 응원하겠습니다.

다음세대재단 방대욱 대표이사

사랑의열매와 다음세대재단은 새로운 사회문제와 복지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일곱팀을 선정하여 비영리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스테이지 알파는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기간동안 일곱팀이 실험하고 도전한 경험을 선보이는 자리입니다. 지난 8개월간 정말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힘들었지만 보람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일곱팀이 앞으로 계속 성장 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비영리스타트업 등장과 성장의 좋은 파트너가 되어주신 사랑의열매에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PROGRAM

비영리스타트업 스테이지-α에서는
7개팀의 인큐베이팅 성과를 발표, 전시로 소개합니다.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새롭게 도전하는 팀들에게
응원 부탁드립니다.

5/17
수요일

오후
2시~5시
비영리스타트업
7개팀의 발표

사회 문제 정의, 솔루션 도출,
향후 방향 모색까지
비영리스타트업의 고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 사전 초대로 운영됩니다.

5/18
목요일

오후
2시~6시
비영리스타트업
7개팀의 전시

비영리스타트업을 위한 공간
‘동락가’에서 7개팀의
사업 결과물과 콘텐츠를 전시합니다.
동락가 곳곳에 마련된 팀
전시 공간을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둘러보며
7개팀을 가까이서 만나보세요!

동락가는 (재)바보의나눔 지원으로 운영되는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공간입니다.

TEAMS

#양육자 #육아우울감 #회복탄력성

모모로는

육아 우울감으로 힘들어하는 양육자의 회복탄력성을 높이고, 아이들이 건강한 양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스테이지알파에서는

아이를 기르느라 지친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돌볼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회복탄력성을 길러 예측할 수 없는 일상에 대응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육아 방법 및 팁도 얻어가세요!

#제3문화아동 #TCK #커뮤니티

언브로큰코리안은

2개 이상의 문화적 배경에서 자란 제3문화 아동(Third Culture Kids)과 그 가족을 지원합니다.

스테이지알파에서는

아동, 청소년기에 여러 국가를 오가며 성장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꼭 언브로큰코리아를 만나보세요. 국외거주 경험의 장점과 어려웠던 점을 짚어보며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함께 지켜봐주세요~!

#황혼 육아 #시니어 일거리 #시니어 커뮤니티

유앤시니어사회적협동조합은

노인이 일하며, 배우고, 연대하고 협력하는 세대가 될 수 있도록 시니어의 열정 넘치는 활동을 만듭니다.

스테이지알파에서는

60대 이후 새로운 길을 모색하고 있는 시니어들이 모였습니다. 황혼 육아를 하는 팀, 사회 기여를 할 수 있는 일거리를 고민하는 팀 등 당당한 사회 구성원인 시니어의 역할을 앞장서서 고민합니다.

#작은도서관 #지역사회 #독서&놀이

잇다사회적협동조합은

도서관, 학교, 지역사회에서 그림책 활동으로 사람의 성장을 돕습니다.

스테이지알파에서는

줄어들고 있는 작은도서관의 리부트를 꿈꾸며, 성북 지역 내 팝업 도서관 실험 내용을 전달합니다. 할매풍물단, 독서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는데요. 동네 구석구석에 있는 작은도서관의 문을 열어보고 싶었던 분들께 추천합니다.

#청년 #동네 #소셜살롱

청년채움은

청년들이 낯선 동네에서 고립되지 않도록 모든 생활권에 ‘느슨한 청년 허브’를 구축하며 청년의 오늘을 채웁니다.

스테이지알파에서는

청년들이 거주 동네에서 네트워크를 만들어간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서울 구로구 청년 ‘섬’과 부산 청년 '섬'들이 각자의 지역에서 펼치는 네트워킹 프로그램 ‘아일랜드 채움’을 만나보세요. 섬과 섬 사이를 ‘느슨하게’ 잇기 위한 청년채움만의 팁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청소년 #사회참여 #리더십

청소년직접행동은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과 행동을 이끌어내는 역량을 갖춘 탁월한 청소년 리더를 키워냅니다.

스테이지알파에서는

청소년이 학교 동아리 활동 대부분이 자발적이지 않다는 점을 발견하고, 청소년이 직접 행동할 수 있도록 동아리 기획 운영을 지원합니다.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는 동아리는 어떤 모습인지 꼭 만나보세요! 요즘 청소년들은 어떤 이슈에 관심이 있을지 궁금한 분들도요!

#놀이터 #배리어프리 #업사이클링 놀잇감

플레이어스는

아이와 어른과 노인, 장애와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와 공간을 기획하여 포용적인 사회로 이끕니다.

스테이지알파에서는

어린이들만이 아닌 성인도 모두 함께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가 가능할까요? 스테이지알파에서 플레이어스의 놀이 워크숍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폐섬유소재를 재활용한 놀이 도구와 함께 미니 놀이터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