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스타트업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색다른 방식을 제안하고
기존에 다뤄지지 않은 영역에서 임팩트를 만드는 새로운 주체입니다. 사랑의열매와 다음세대재단은 비영리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비영리스타트업 성장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비영리스타트업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하고 모금 네트워크를 활용해 팀의 지속가능성을 높입니다.
비영리스타트업을 위한 교육, 코칭, 밀착 관리를 통해 사회문제에 대응하는 팀의 성장을 돕습니다.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가 나오기까지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 것처럼, 사회문제를 다루는 공익활동도 의미있는 성과와 영향력을 내기까지 여러 지원이 필요합니다.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은 공익을 목적으로 하는 초기 단계의 팀이 사회문제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을 고안하고 실험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6개월 간의 인큐베이팅 기간 동안 인건비를 포함한 사업지원금, 상주 가능한 사무공간, 교육과 코칭 등을 제공하며 비영리스타트업 팀과 사업의 성장을 돕습니다.
비영리스타트업 후속 지원
팀의 목표와 방향을 다지고 역량을 키우는 인큐베이팅 과정을 마친 후 보다 확대된 규모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을 실시합니다. 비영리스타트업 팀은 후속 지원을 통해 사업의 실효성과 성과를 높이고,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키우는 시간을 갖습니다.
비영리스타트업 오픈 아카데미
고도의 관여를 필요로 하는 인큐베이팅의 특성상 많은 팀을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채우고자 비영리스타트업 오픈 아카데미를 실시합니다. 아이디어 단계부터 현재 활동 중인 단체에 이르기까지, 비영리스타트업을 위한 교육 및 코칭 일부를 경험하며 팀의 성장 가능성을 살펴보는 자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