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큐베이팅]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 4기 선정팀을 소개합니다

2022.10.12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4기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약 두 달 간의 서류심사, 담당자 모니터링, 면접심사 과정을 거쳐 총 7개 팀이 최종 선발되었는데요~! 이번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4기는 이전보다 다양한 사회 문제를 다루고, 다양한 연령대의 구성원들이 모였기에 더욱 기대가 됩니다.✨

본격적인 인큐베이팅 과정을 앞두고 지난 10월 11일 7개의 팀이 한 자리에 모이는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는데요~! 맑은 하늘의 어느 날, 삼청동 조용한 공간에서 앞으로의 사업 과정 안내와 팀 소개,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어요 🙂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

먼저 이번 사업의 시작 배경, 진행 과정 등에 대한 소개와, 선정된 7개팀을 축하하며 사랑의열매 박은희 본부장님과 다음세대재단 권난실 국장님께서 진심어린 환영사를 해주셨습니다. 인큐베이팅 기간동안 팀들이 꿈꾸고 변화시키고자 하는 목표를 모두 이룰 수 있도록 사랑의 열매와 다음세대재단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해주셨습니다!

 

다음은 앞으로의 인큐베이팅 과정이 어떻게 진행될 지, 사업에 대한 소개와 전반적인 일정에 대한 안내가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과정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들으니 합격이 더욱 실감나는듯 모두 상기된 표정이었답니다 ~!

이후에는 팀들이 서로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떻게 팀을 결성하게 되었는지, 어떤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싶은지 팀들이 가진 이야기들을 나누어 주었답니다! 4기에는 어떤 팀들이 어떤 사업을 하게 될지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

 

 

(가나다순)

📍모모로 –  자녀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육아공동체 조성

📍언브로큰코리안제3문화 아동 및 가정의 정체성 회복과 문화 다양성 확산

📍유앤시니어사회적협동조합시니어 일자리 문제 해결 및 디지털 전환 전문가 양성

📍잇다사회적협동조합지역 내 작은도서관의 역량 강화 지원

📍청년채움전국 단위 비영리단체 홍보 플랫폼 구축

📍청소년직접행동청소년의 사회참여 지원을 위한 청소년 사회참여 동아리 인큐베이팅 사업

📍플레이어스친환경 놀이콘텐츠를 통한 차별 없는 놀이 환경 구축

 

특히 올해에는 ​​환경, 교육, 청소년, 시니어, 제3문화 아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사회문제를 발굴해 신선하고 재치 있는 해결법을 제안한 팀들이 많이 모였습니다. 8개월 간의 인큐베이팅 기간을 거쳐 각 팀들의 사업이 어떻게 발전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

이후 준비되어 있는 다과를 먹고, 첫 만남을 가진 팀들이 서로 친해지기 위해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함께 동락가를 공유하며 근무를 하게 될 오피스메이트들인 만큼, 팀 소개를 하는 동안 서로에게 궁금한 점들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로가 어떤 팀인지, 어떤 활동들을 하고 있는지, 앞으로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활동을 할 예정인지, 인큐베이팅 과정에서 가장 기대하는 것은 무엇인지 등 풍성한 질문으로 가득찼던 시간이었습니다. 

몇 개의 팀이 조를 이루어 서로를 인터뷰하며 긴 시간 이야기 꽃을 피웠는데요~! 금새 팀의 활동 배경, 관심사에 대한 이야기들도 나누고, 서로 가까워지는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오리엔테이션은 이렇게 마무리되고, 다음날에는 동락가에 모여 공간에 대한 투어와, 팀별 인큐베이팅 과정 안내가 이루어진 후 배정된 공간에서 실제 업무를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추후에는 본격적으로 오피스아워, 워크숍을 통해 초기 프로그램을 진행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도전의 시작을 앞둔 4기 팀들에게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