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큐베이팅] WANTED: 비영리스타트업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2020.09.02

2019년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이 끝난지도 벌써 두어 달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좀처럼 안정되지 않는 코로나19의 확산은 비영리스타트업 팀들에게도 많은 영향을 주었고, 계획한 일들을 잠시 중단해야만 하는 경우도 많았는데요. 그렇지만 슬기롭게 상황을 헤쳐나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여러가지 시도들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리는 비영리스타트업의 소식들을 전해드려요!

 

[미디어눈] 콘텐츠 창작자, 현장 활동가, 연구자의 지식커뮤니티 NOON LAB 오픈 

우리가 살고 싶은 세상에 대해 질문을 던지며 많은 사람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어왔던 ‘미디어눈’ 팀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공론장을 만들기 위해 ‘NOON LAB 눈랩’을 시작했습니다.

눈랩에서는 활동가, 연구자, 창작자 등이 비슷한 관심사를 중심으로 모여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고, 북클럽, 창작 프로젝트 등 커뮤니티 안에서 해보고 싶은 것들을 직접 제안하고 실험해볼 수 있습니다.

9월 14일까지 9월 멤버를 모집하고 있으니 여기를 클릭해 확인해주시구요, 새로 시작한 뉴스레터도 많이 구독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학알리] 대학알리 뉴스레터로 대학사회 소식을 한 번에 받아보세요!

대학생 기자들이 주류 언론이나 대학 본부에 의해 알려지지 않았던 이야기를 당사자의 시선으로 전하고 싶어 만든 독립언론 ‘대학알리’가 뉴스레터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했습니다. 대학알리 웹사이트나 SNS를 통해 만날 수 있었던 기사들을 뉴스레터 하나로 쉽게 모아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뉴스레터 첫 호에는 코로나19 관련 등록금 반환 소송과 학교측의 대응, 학과 내 갑질 그리고 여러 단체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학사회 관련 활동 소식들이 실렸습니다. 격주 월요일마다 찾아오는 대학알리 뉴스레터를 통해 수면 아래 가려져 있던 대학생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오늘의행동] 카카오프로젝트100 참여로 ‘걸어두는 오늘의행동’ 시작해요!

나의 일상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실천과 맞닿을 수 있도록, 일상 속 자연스러운 사회적 행동을 제안하는 ‘오늘의행동’이 카카오프로젝트100과 함께 연결고리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부쩍 얼굴 보기 힘들어진 요즘, 연결고리를 통해 오며 가며 서로의 안부를 물어보는 건 어떨까요?

프로젝트에 참여하시면 오늘의행동이 제공하는 행동제안도구 ‘연결고리’를 받아 내가 원하는 곳에 부착한 후 100일 동안 안부인사를 주고 받는 과정에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집, 학교, 직장 등 여러 사람이 스쳐가는 공간에 연결고리를 걸어보세요?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