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풀가드너스

살피는 아름다움

“정원활동으로 재미와 아름다움이 있는 공동체적 일상을 회복합니다”

마인드풀가드너스 소개

마인드풀가드너스는 정원활동이 전지구적 생태위기와 공동체 회복에 개입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준다는 믿음을 가지고 2020년 조직된 비영리 스타트업입니다

마인드풀가드너스가 하는 일

마인드풀가드너스는 “정원활동가의 생태계를 구축하여 재미와 아름다움이 있는 공동체적 일상을 회복하자”라는 미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때 ‘정원’이란 사람의 경계 안에 위치한 자연을 의미합니다. 나아가 마인드풀가드너스가 이야기하는 ‘정원활동’이란 정원에 대한 관심과 관찰에서 시작된 초대하며, 나누고, 환대하는 일들을, ‘정원활동가의 생태계’란 이 활동을 실천하는 여러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관계의 장을 의미합니다.

마인드풀가드너스는 앞으로

마인드풀가드너스는 ‘100명의 정원활동가와 함께하는 축제’를 열어보자는 비전 아래에 (1) 사람 (2) 프로그램 (3) 공간이라는 정원활동의 세가지 요소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정원활동을 위한 안내서를 제작하고, 정원활동의 사례를 연재하는 작업을 통해 계속해서 정원활동가를 발굴해내고자 합니다. 더불어 함께 꽃을 키워 주변의 이웃과 나누는 ‘컷 플라워 가드닝 캠페인’을 시작으로 다양한 캠페인을 발굴 및 개발해 정원활동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나아가 우리 주변의 공유지 혹은 공유가능한 사유지를 발굴해 정원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향후 3년 이내에 100인의 정원활동가와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열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마인드풀가드너스

살피는 아름다움

team image
팀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