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NEWS] 비영리스타트업 팀들의 11월 활동 소식 전해드립니다💌

2021.12.02

 

다음세대재단 X 사랑의열매와 함께한 비영리스타트업들은 지난 11월 한 달 동안에도 숨가쁘게 바쁜 시간을 보냈습니다! 

1기, 2기 참가팀에 이어 현재 인큐베이팅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3기팀까지 어느덧 스무 개 가까이 되는 비영리스타트업 팀들이 있다보니 매일 다양한 소식이 들려오는데요. 지난 11월 한 달 간의 소식을 모아보았습니다. 

 

[다시입다연구소] 다시입다연구소의 21% 파티 이모저모

 

중고의류교환을 위한 21% 파티 들어보신 적 있나요? 들어보기만 하고 어떤 모습인지 매번 궁금하셨던 분! 처음 들어보신 분!

옷장 속 안 입는 옷을 교환해 ‘다시입는’ 방식으로 지속가능한 의생활을 제안하는 다시입다연구소는 최근 몇 달 간 다양한 곳에서 21% 파티를 열며 많은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우리 함께 다시입다연구소와 다시의(衣)생활이 공동 기획한 북적북적한 파티 속으로 들어가볼까요? 이날 파티는 MBC 뉴스데스크에서 취재해갔다고 하네요 (소근소근

 

▶️21%파티@초속책방 후기 보러가기

▶️MBC 뉴스데스크 인터뷰 영상 보기

 

[더블유엔씨] WNC X 닷페이스 콜라보 영상 ‘여성 유튜버들이 한 번씩은 듣는 말’ 

 

여성에 대한 검열과 일상 속 폭력에 대해 꾸준히 목소리 내온 더블유엔씨가 닷페이스와 만나 ‘여성 유튜버들이 한 번씩은 듣는 말’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더블유엔씨를 처음 만들었던 김혜원 전 대표가 활발히 활동 중인 다른 여성 유튜버 5인과 함께 화면에 얼굴을 보이고 이야기 한다는 이유만으로 들어야했던 외모, 태도, 말투 등에 대한 평가들이 자신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직접 이야기합니다. 

 

▶️ WNC X 닷페이스 영상 보기 

  

 

[마인드풀가드너스] 2022 컷플라워 가드닝 캠페인 참가팀 모집

 

마인드풀가드너스가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컷플라워 가드닝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공동체가 함께 하는 정원활동이란 어떤 것인지 마인드풀가드너스와 같이 느껴보세요! 현재 커뮤니티 가드닝을 하고 있는, 또는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누구나 캠페인에 참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컷플라워 가드닝 캠페인 신청하기

 

현재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후속지원에 참여하고 있는 마인드풀가드너스 팀은 최근에 사랑의열매에서 기획한 JTBC 공동캠페인에도 함께했습니다. 영상으로 멋지게 담긴 팀의 모습도 만나보세요 🙂 

▶️ JTBC 비영리스타트업 캠페인 영상보기

 

[오늘의행동] Change the words! 혐오표현에 대한 대항표현 수집

 

온라인 공간에서 시도때도 없이 마주쳤던 혐오표현을 모두 지워버리고 싶은 적 없으셨나요? 오늘의행동이 혐오에 직접 대응할 수 있는 ‘대항표현’을 수집하고, 혐오표현을 지우는 ‘지우개’를 드립니다. 

오늘의행동 웹사이트에서 대항표현을 기부해주세요! 기부해주신 대항표현으로 지우개를 만들어 ‘혐오에 대항하는 도구 KIT’를 보내드립니다. Donate the words, Change the words! 

▶️ 오늘의행동에 대항 표현 기부하기

 

 

[유스보이스] 유스보이스 프로젝트 매니저 채용(~12/6) 

 

청소년의 나다움을 함께 찾아가는 유스보이스에서 새로운 프로젝트 매니저를 찾습니다. 유스보이스는 현재 다른 비영리스타트업 팀들과 함께 ‘동락가’에서 근무하고 있는데요!

새롭고 재미있는 활동을 만들어가는 유스보이스, 다른 비영리스타트업 팀들과 함께 하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방식의 미디어 교육과 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일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유스보이스의 채용 공고를 꼭 확인해보세요!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