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α
비영리스타트업들이
인큐베이팅기간 동안 경험한 도전과 성장, 배움을 유쾌하게 나누는 무대입니다.
α(알파)는 아직 완전하지 않지만 과감하게 도전하는 첫번째 무대라는 의미입니다.
여러분의 응원을 토대로 팀들은 다음 단계로 성장해갑니다.

INVITATION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고성은 대리

짧지만 굵었던 8개월의 여정을 지나 마침내 오늘을 맞이한 7개팀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메마른 땅에 새싹이 피듯 꿋꿋이 결과물을 만들어가는 팀들의 모습을 보며 늘 존경스럽고 감사했습니다. 이번 스테이지알파를 통해 일곱 팀들의 진심어린 노력이 전해지기를 바라며, 나아가 사회 곳곳에 닿을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함께 고생해주신 다음세대재단에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다음세대재단 장은재 인큐베이터

저희 비영리스타트업 7개팀이 한걸음씩 지나온 궤적을 선보이는 자리에 초대합니다.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7개(+α)의 돌파구를 치열하게 시험해보았습니다. 여러분의 고민과 맞닿는 지점을 직접 보시고, 여러분의 활동과 어떻게 연대할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하는 장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스테이지알파를 개최합니다. 2019년부터의 든든한 파트너인 사랑의열매에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PROGRAM

2022 비영리스타트업 스테이지-α에서는
지난 10월부터 8개월간 진행된 7개팀의 인큐베이팅 성과를
발표, 전시, 공연 등으로 소개합니다.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새롭게 도전하는 팀들의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5/24(화)

오후 2시~4시
비영리스타트업 7개팀의 발표가 진행됩니다. 5월 24일 2시, 아래 링크를 클릭해 생중계로 만나보세요.

사회 문제 정의, 솔루션 도출, 향후 방향 모색까지 비영리스타트업의 고민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5/25(수)

오후 2시~4시
환경, 교육 분야에서 활동하는 비영리스타트업 4개팀의 이야기를 보다 깊이 있게 들어봅니다.

환경과 교육이라는 키워드에 관심있는 다양한 주체들과의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5/26(목)

오후 2시~6시
인큐베이팅 기간 동안 함께 지냈던 ‘동락가’에서 참가팀의 사업 결과물과 콘텐츠,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동락가 곳곳에 마련된 팀 전시 공간을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둘러보며 7개팀을 더 가까이 만나보세요.
동락가는 (재)바보의나눔 지원으로 운영되는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공간입니다.

TEAMS

다시입다연구소

나와 지구를 지키는 지속가능한 의생활 문화를 제안합니다.

스테이지알파에서는

바꾸기, 수선하기, 라벨 달기. 옷장 속에 잠들어 있던 옷을 ‘다시입는’ 멋진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동락가에서 열리는 중고의류 교환 캠페인 ‘21% 파티’에 직접 참여해보세요.

드림스폰

손쉽게 이용하는 장학금 정보 플랫폼을 넘어, 꿈을 응원하는 장학금을 직접 디자인합니다.

스테이지알파에서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기부 문화와 장학금 운영에 대한 팁이 궁금하시다면? 드림스폰을 찾아주세요. 장학금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디지털안전연구소 인터랩

디지털 환경에서 시민들이 보다 더 안전하고 자유롭게 생활하기 위한 기술을 연구합니다.

스테이지알파에서는

해킹, 감청, 피싱 등 디지털 공간에 존재하는 위협과 프라이버시 침해를 예방할 수 있는 ‘디지털 안전 가이드북’을 소개합니다. 디지털 플랫폼을 일상적으로 사용하지만 조직적으로 더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인터랩과의 만남을 추천합니다!

슈가스퀘어는

소아암 환아와 가족의 입장에서 문제를 바라보며 지원의 사각지대를 해소해갑니다.

스테이지알파에서는

‘완치 후 나중이 아닌 지금 내가 원하는 삶’, 듣기만 해도 설레지 않나요? 환아와 가족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지금 바로, 필요한 것들을 찾았습니다. 소아암 환아 지원의 관점을 바꾸는 슈가스퀘어의 이야기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온다스쿨

‘자기다움’에서 시작하고, ‘인간다움’으로 나아가는 교육을 디자인합니다.

스테이지알파에서는

청소년이 진로를 고민할 때 직업과 스펙이 아닌 ‘감정과 욕구’를 기반으로 고민해본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온다스쿨이 청소년과 함께 만들어 본 <감정기반 자아탐색> 프로그램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프로젝트플래닛

틀 밖으로의 탐험인 프로젝트 교육을 통해 아동청소년에게 창조적 상상력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스테이지알파에서는

물고기를 주기보다는 낚시 방법을 알려주는 교육인 프로젝트 교육을 소개합니다. 아동청소년이 지식보다는 문제 해결을 방법을 고민할 수 있도록 어떻게 독려할 수 있는지, 프로젝트 근력을 키워주는 트레이너 ‘P플’ 팀을 만나보세요!

ZAONE

폐기물이 가진 가치를 발견하여 어린이의 놀이 소재로 전환하고, 비구조적 놀이 문화를 확산합니다.

스테이지알파에서는

매뉴얼대로 따라하는 장난감이 아닌, 스스로 생각하게 만드는 장난감이 있다면 아이들은 어떻게 놀까요? 그냥 지나치면 ‘폐기물’이지만 조금만 시선을 바꾸면 멋진 놀잇감이 됩니다. 동락가에 마련된 ZAONE의 폐기물 라이브러리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