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후속지원] 비영리스타트업 마인드풀가드너스와 코뿔소랩의 여정에 함께해주세요!

2021.07.09

 

사랑의열매와 다음세대재단은 지난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에 이어 후속 지원 사업을 진행합니다. 인큐베이팅 사업에 참가한 여섯 팀 중 후속 지원을 희망하는 팀을 대상으로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마인드풀가드너스’‘코뿔소랩’ 두 팀을 최종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마인드풀가드너스’는 가드닝을 통해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하며 공동체성을 회복한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은 팀입니다. 앞으로 팀을 넘어 조직 체계를 갖추어 지속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할 의지가 높다는 점에서 이번 후속 지원에서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코뿔소랩’은 인큐베이팅 사업기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움직임이 줄어든 아동들을 타겟으로 비대면 움직임 게임 콘텐츠 ‘뭄겜’을 기획하여 제작하였는데요! ‘뭄겜’을 통해 가정 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의 학교, 아동센터 등의 기관과 협업하여 앞으로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인드풀가드너스’와 ‘코뿔소랩’ 두 팀은 올해 7월부터 내년 1월까지 7개월 간 지난 인큐베이팅 기간 동안 진행한 프로젝트를 발전시켜 더 많은 분들과 만나 사회적 성과를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사랑의열매와 다음세대재단도 두 팀의 도전과 성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  지원 내용

– 인건비를 포함한 사업비 제공
– 사업 및 조직 운영에 필요한 전담 멘토 매칭
– 비영리스타트업 전용 사무공간 및 회의공간 제공
– 지속적인 활동기반 마련을 위한 성과공유회  개최 및 파트너십 연계

후속 지원 사업 기간 동안 두 팀이 더욱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마인드풀가드너스 더 살펴보기 https://www.instagram.com/mindfulgardeners/
? 코뿔소랩 더 살펴보기 https://www.kobbulsolab.org/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