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큐베이팅]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 3기 선정팀을 소개합니다

2021.11.03

 

지난 10월, 드디어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3기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3기는 이전보다 1개 단체를 추가하여 7개 팀을 선정하고, 지원기간은 기존 6개월에서 8개월로 늘었는데요, 확대된 지원만큼 각 팀들의 활약도 더욱 기대가 됩니다. ✨

서류심사, 팀별 인터뷰, 면접심사를 마치고 선발된 7개의 팀! 본격 사업 시작에 앞서, 오리엔테이션을 빼놓을 수 없겠죠? 10월 13일~15일 총 3일간 동락가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며 공유사무실 탐방, 팀 소개, 사업 안내 등의 시간을 가졌어요:)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함께 찬찬히 살펴봐요~!?

 

 

먼저 이번 사업의 시작 배경, 진행 과정 등에 대한 소개를 하고, 선정된 7개팀을 축하하며 사랑의열매 박은희 본부장님과 다음세대재단 권난실 국장님께서 진심어린 환영사를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공유사무실 ‘동락가’에서의 편안한 생활을 위해 준비한 후드집업, 머그잔, 실내화 등이 담긴 웰컴키트를 전달드리며 팀별 기념사진도 촬영하였습니다~! 웰컴키트를 받은 참가자분들의 표정이 한껏 좋아보이네요 🙂

 

 

환영식 이후에는 팀들이 서로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장에서 바로 “협업하고 싶어요!” 라는 말이 들릴 만큼 매력적인 사업의 팀들이 참 많았답니다~! 어떤 팀들이 선정되었는지 많이 궁금하셨죠? 7개의 팀들을 각각 소개해드릴게요~!

 

(가나다순)

 

? 다시입다연구소 –  ‘의류교환파티’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의생활 문화를 만듭니다.

? 슈가스퀘어 – 소아암 환아의 마음 건강과 진로 고민을 돕습니다.

? 스콜라쉽 이슈메이커 – 사회문제를 반영한 장학금을 기획하고 ‘장학금 메이커’를 육성합니다.

? 온다 – 청소년과 청년이 함께 성장하는 자아탐색 프로그램을 만듭니다.

? 인터랩 – 디지털 공간에서의 시민의식과 인권에 대한 인식제고 활동을 전개합니다.

? 프로젝트스쿨 – 프로젝트 교육을 활용한 미래교육 콘텐츠와 커뮤니티를 만듭니다.

? ZA ONE – 생산 공정 폐기물을 어린이 놀이 소재로 공급・ 활용하는 순환 생태계를 조성합니다.

 

이렇게 환경, 인권, 교육, 장학 등 다양한 분야의 팀들이 모였습니다! 8개월 간의 인큐베이팅 기간을 거쳐 각 팀들의 사업이 어떻게 발전될지 기대가 많이 되네요~ ?

이후 맛있는 점심 식사를 마치고, 첫 만남을 가진 팀들이 서로 친해지기 위해 아이스브레이킹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함께 공간을 이용하며 근무를 하게 될 오피스메이트들인 만큼, “어떤 근무환경에서 집중이 잘 되는지”에 대해 서로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어요.

 

 

이야기의 꽃을 피우다 보니 금새 서로의 일상, 관심사에 대한 이야기들도 나오고, 서로 가까워지는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오리엔테이션 첫번째 날이 마무리되고, 다음날에는 다음세대재단 방대욱 대표님의  “비영리스타트업”을 주제로 한 강연, 공간 문화 오리엔테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리엔테이션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주간업무공유, 오피스 아워,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들이 돌입 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시작을 맞이한 3기 팀들에게 많은 응원과 기대 부탁해요~!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