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알리

대학생을, 대학생이, 대학생에게 알리다

“대학으로부터 자유로운 편집권을 가지고 대학생의 알 권리와 목소리를 보장합니다”

대학알리 소개

대학알리는 학교에 소속된 학보사라는 한계를 넘어 대학으로부터 자유로운 편집권을 가지고 언론자유를 실현하기 위해 창간되었으며, 보다 자주적인 대학공동체를 위해 대학생의 알 권리와 목소리를 보장하는 비영리독립언론입니다. 대학알리는 공익을 위한 개인들의 연대체이자 비영리 활동 플랫폼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알리는 대학별 독립언론 네트워크 <N대알리>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알리는 1. ‘알 권리’의 준말 2. 영어 ‘연대’(Alliance) 3. 이탈리아어 ‘날개’(Alli) 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대학알리가 하는 일

대학알리는 대학생 당사자가 기자가 되어 당사자의 시선으로 주류 언론이나 대학 본부의 권력에 의해 알려지지 않았던 대학, 청년사회의 이야기를 취재하고 콘텐츠로 발행해 다른 대학생들에게 전함으로써 대학생의 알 권리와 목소리를 보장합니다.

대학알리는 앞으로

대학알리는 문제제기를 넘어 해결책을 제시하고, 아젠다를 끝까지 팔로잉할 수 있고, 변화를 추적 관리할 수 있고, 독자들로 하여금 사유하고 연대와 행동에 나설 수 있게 하는 언론이 되어가고자 합니다. 또한 개인의 서사를 조명하여 사회의 문제를 환기시키고자 합니다. 대학생이 저희 기사를 발판 삼아 자신의 속한 대학 공동체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자신감을 가지고, 나중에는 사회를 바꿀 수 있는 동력을 가지길 바랍니다.

대학알리

대학생을, 대학생이, 대학생에게 알리다

team image
팀 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