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큐베이팅]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3기)와 함께 마련한 무대, 스테이지-α

2022.06.08

다음세대재단은 사랑의열매와 함께 8개월 간의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3기)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3기에는 기존 지원에 비해 지원 기간이 2달 길어졌고, 지원팀도 한 팀 늘어난 7팀이 함께 했는데요. 중고의류교환 캠페인을 하는 ‘다시입다연구소’, 다양한 장학금을 디자인하는 ‘드림스폰’, 디지털 세상도 안전할 수 있도록 콘텐츠와 컨설팅을 제공하는 ‘디지털안전연구소 인터랩’, 소아암 환아와 가족을 위한 세상을 그리는 ‘슈가스퀘어’, 감정을 통한 직업 탐색 교육을 하는  ‘온다스쿨’, 아동청소년을 위한 프로젝트 교육을 선사하는 ‘프로젝트플래닛’, 지구가 지속 가능한 놀잇감을 만들고자 하는 ‘ZAONE’, 이렇게 7개 팀이 함께 했습니다.

 

 

매해 인큐베이팅이 끝나면 성과공유회에서 비영리스타트업 팀을 소개했는데요, 이번 해부터는 비영리스타트업이 아직 완전하지 않지만 과감하게 도전하는 첫번째 무대라는 의미로 ‘비영리스타트업 스테이지알파’라는 새로운 이름을 붙이게 되었어요. 그럼 비영리스타트업 팀들이 열어준 흥겨운 축제 무대를 함께 보실까요?

지난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개최된 스테이지알파에서는 7개 팀이 치열하게 고민한 과정과 앞으로의 계획을 발표하고 그간의 결과물을 전시했습니다! 1, 2일 차에는 발표를 통해 그간의 성과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구요. 3일 차에는 동락가 전체 전시를 통해 인큐베이팅 동안의 성과를 손님들에게 소개했습니다.

 

Day 1

1일 차인 5월 24일에는 다음세대재단의 파트너 기관과 기업 사회공헌 관계자분들을 초대하여 7개 비영리스타트업 팀의 발표를 선보였습니다. 비영리스타트업의 미션과 비전, 인큐베이팅 과정의 성과, 향후 계획을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이외에도 비영리스타트업의 성과평가를 담당해주고 있는 한국사회가치평가에서 그간의 연구 결과를 발표해주었구요.

깜짝 선물로 슈가스퀘어 대표님의 해금 연주를 들으며 스테이지알파 첫날을 마무리했습니다. 동락가에 오시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이날은 페이스북으로 온라인 라이브도 진행했어요!

 

Day 2

스테이지알파 이틀째인 5월 25일에는 #환경 #교육 키워드로 활동하는 비영리스타트업팀들이 관련 사회공헌 관계자를 대상으로 협업 제안을 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환경 키워드로는 다시입다연구소, ZAONE팀이, #교육 키워드로는 드림스폰, 프로젝트플래닛팀이 함께했습니다. 이후에 어떤 협업을 하게 될지 기대되는 하루였습니다.

 

<‘온다스쿨’의 교육 프로그램 및 교재 소개>

<‘드림스폰’의 장학금 디자인 과정 소개>

 

<프로젝트플래닛팀의 마션프로젝트 스케치 및 굿즈 소개>

발표가 끝나고는 동락가 이곳저곳에 마련된 팀별 전시를 둘러보았어요. 이렇게 마무리된 2일 차. 내일은 또 어떤 모습일까요.

 

Day 3

전시 상설 오픈으로 진행한 스테이지알파 3일 차에는 시간 대별로 많은 관람객이 다녀가셨어요. 

동락가 1층만 오픈하던 이전 행사들과 달리 이번 스테이지알파에서는 2층, 지하 1층까지 구석구석에 팀 소개 전시를 진행했습니다.

 

<슈가스퀘어 팀의 소아암 O, X 퀴즈>

 

<ZAONE 팀의 폐기물/놀잇감 전시>

 

이전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참가팀인 WNC, 코뿔소랩, 오늘의행동, 변화의월담, 니트생활자, 마인드풀가드너스도 스테이지알파 전시에 참여했어요! 

 

 

이렇게 인큐베이팅 기간동안의  활동과 성과를 담은 발표와 전시를 담은 “비영리스타트업 스테이지알파”가 마무리되었습니다.👏🏻 👏🏻 👏🏻  

기대와 관심을 가지고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앞으로 새로운 여정을 떠나는 비영리스타트업팀에게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비영리스타트업(3기)의 웹사이트 둘러보기

목록보기